본문 바로가기
서평

[판타지소설] 오싹한 저택과 마법의 향기 1 - 수상한 향기 약국

by snailpace 2024. 6. 16.
728x90
반응형

 

 
오싹한 저택과 마법의 향기 1: 수상한 향기 약국
누적 50만 부 판매 돌파, 전 세계 15개국 번역 수출 마법 향기를 둘러싼 세 주인공의 모험기를 다룬 『오싹한 저택과 마법의 향기』 1권이 아울북에서 출간되었다. 저자 안나 루에는 『오싹한 저택과 마법의 향기』로 2018년 독일 ‘라이프치히 도서전’ 독서 나침반상 및 ‘울머 운케(Ulmer Unke)’ 독자상을 수상하며 크게 주목받았다. 그녀가 글을 쓰게 된 계기도 흥미로운데 침대에서는 도통 자지 않으려는 첫째 아들을 재우기 위해 아기를 유모차에 태워 바깥 산책을 시작했고, 마침내 아기가 잠들고 공원 벤치에 앉아 있노라면 이런저런 아이디어가 머릿속을 가득 채웠다. 그렇게 이야기를 구상하여 청소년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오싹한 저택과 마법의 향기』 시리즈는 독일 청소년 독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 책을 좋아하는 10~12세 어린이·청소년 독자들이 심사위원이 되어 직접 후보작을 읽고 선정하는 ‘울머 운케(Ulmer Unke)’ 독자상을 수상했다는 점에서 특히 의미가 크다. 『오싹한 저택과 마법의 향기』는 매혹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으면서, 현재 영화를 논의 중에 있다. 6권으로 시리즈가 마무리되었음에도 후속 스토리를 읽고 싶다는 독자들의 목소리가 끊이지 않는 화제작이다.
저자
안나 루에
출판
아울북
출판일
2024.02.21

 

 

울머 운케(Ulmer Unke)상 수상 작품

 

2005년, 독일에서 시작되었으며, 당해 4월부터 10월까지 나온 신간을 10세에서 14세의 어린이 심사 위원들이 직접 읽고 평가하는 형식으로 수상작을 선정합니다. 각 심사 위원들은 후보작을 짧은 심사평과 함께 1~10점으로 평가하게 되어 있습니다.

[오싹한 저택과 마법의 향기]라고 번역된 작품(Die Duftapotheke - 1 Ein Geheimnis liegt in der Luft)은 2018년에 수상하였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판타지 소설

저는 개인적으로 반지의 제왕 같은 종류의 이야기를 좋아하지만 많은 어린이들은 아마도 해리포터나 나디아연대기 같은 마법 같은 상황이 펼쳐지는 판타지 소설을 좋아하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해리포터의 팬이라면 이 시리즈의 세계관을 이해하는데도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에게 긴 글을 접하게 해줄 좋은 기회

 

독서의 중요성은 100번 말해도 아깝지 않습니다. 특히 디지털 네이티브가 된 어린이들에게는 더더욱 필요한 행위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로 대변되는 영상으로 모든 것을 받아들이고 숏폼으로 그것을 더 짧게 소비되는 그런 시대입니다. 그런 상황에 계속 놓여있다 보면 판단하는 사고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판타지소설은 생각하고 판단하는 과정을 만들어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리라 생각합니다.

 

 

 

가볍게 읽을 수 있고

몰입감 있는 재미있는 판타지소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제 생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