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코드네임 숏컷 / 강경수 / 시공주니어 [코드네임 시리즈 비하인드 스토리]

by snailpace 2024. 8. 30.
728x90
반응형

 

 
코드네임 숏컷
《코드네임 숏컷》은 〈코드네임〉 시리즈를 사랑하는 요원 여러분에게 보내는, 일종의 ‘쿠키 영상’과도 같은 책입니다. _작가의 말 중에서 〈코드네임〉 시리즈가 완간된 이후 ‘코드네임’을 소재로 한 뮤지컬과 애니메이션으로 아쉬움을 달래고 있을 독자들에게 2024년 여름, 무더위 속의 시원한 소나기처럼 《코드네임 숏컷》이 찾아온다. 〈코드네임〉에서는 빛을 보지 못했지만 이대로 묻어 두기에는 너무나도 아쉬운, 매력적인 캐릭터들의 숨겨진 뒷이야기가 독자들에게 또 한 번의 신나는 모험과 짜릿한 재미를 선사한다. 강경수 작가는 시간상 혹은 지면상의 이유로 본책인 〈코드네임〉에서는 미처 다루지 못했던 인물들의 이야기를 꼭 한 번 소개하고 싶었다며 출간 소감을 전했다. MSG 첩보국의 만년 예비 요원 이정찬과 정의로운 코드네임 T, 뚱보 민수와 앤더슨 중사까지 4인 4색의 개성 넘치는 에피소드와 ‘특별 부록’이 담긴 다채로운 볼거리는 독자들의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키고 남을 만하다. 〈코드네임〉 시리즈는 볼로냐 라가치 상을 수상한 ‘강경수’ 작가의 최고 베스트셀러로, 2017년 《코드네임 X》를 시작으로 《코드네임 K》, 《코드네임 V》, 《코드네임 R》, 《코드네임 H》, 《코드네임 I》, 《코드네임 J》, 《코드네임 C》, 《코드네임 S》, 《GOOD BYE 코드네임》까지 약 7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독자들의 열렬한 지지와 사랑을 받아 왔다.
저자
-
출판
시공주니어
출판일
2024.08.25

 

 

코드네임 시리즈

 

시공주니어가 출판한 456 북클럽 소속의 시리즈로, 동화 작가 강경수(미스터 K)가 만든 아동 코미디 첩보물 만화입니다. 2023년 굿바이 코드네임을 끝으로 완결되었다. 456은 초등학교 고학년(4~6학년)이 읽기 적절한 책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시리즈는 끝났지만 '숏컷'이라는 이름으로 시간상 혹은 지면 상의 이유로 본책인 <코드네임>에서는 미처 다루지 못했던 인물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시리즈 외전 같은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역시 만화는 재미있고 쉽게 읽힙니다.

 

개인적으로 그림체를 따지진 않습니다. 내용과 그림이 조화가 잘되고 이해하기 쉽게 되어 있으면 그것을 베스트로 칩니다. 개인적으로 학습만화를 좋아하지만 이렇게 영웅물들도 좋아합니다. 글만 있는 책과는 달리 몰입하기 시작하면 1~2시간이면 다 읽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지식이지만 평소에 어려운 것들이 만화로 나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는데 퀄리티가 떨어진다고 생각하는지 잘 안 나옵니다. 더 잘 팔릴 것 같기도 한데 말입니다.


 

 

코드네임 시리즈를 본 적이 없는데 이걸 보니까 어떤 시리즈인지 궁금하긴 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