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지방 아파트 투자지도 / 주슨생 / 원앤원북스

by snailpace 2024. 10. 14.
728x90
반응형

이 책의 주된 메시지는 서울부동산은 계속 상승하고 가치가 높은 것은 사실이지만 모두가 단박에 서울부동산을 취득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지방에서부터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가면서 올라가는 것이 좋은 모습이며 그중에서도 옥석을 가려서 좋은 부동산에 투자를 하면 자연스럽게 자산 형성도 되고 보는 눈도 기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당연하게도 서울 이외의 유망한 지역을 소개를 해줍니다. 영남권이 일단 많은데 아직까지는 여러 굴뚝산업이 여기에서 이루어지고 있기에 그와 관련된 사람들도 많이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역시 영남권은 수도권 이외에는 아직까지는 그다음 지역으로 생각할만합니다.

그리고 광역시들은 기본적으로 인구가 100만이 넘는 도시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질 수 있습니다. 수요가 있고 공급도 있기 때문입니다. 수요가 없는 지역은 투자를 할만한 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투자는 결국에는 팔려고 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서두에서 지방도 괜찮다고 강조하고 중간에 어떤 지역이 좋은지 알려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부동산 투자 시에 놓칠 수 있는 것들 간과해서는 안 되는 것들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런 책들이 유용하다는 이유가 바로 '카더라'라고 하는 근거 없는 소문들을 걸러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인터넷에 있는 게시글 하나보다 종이책으로 보는 말들이 더 오래 남고 확실하다는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새로 알게 된 곳은 바로 청주입니다. 광역시나 영남권이야 이미 들어 알고 있고 세종시는 워낙 언론에서도 나와서 알고 있지만 청주는 의외였습니다. 인구 85만에 도청소재지이고 충청남북도를 통틀어 인구도 제일 많다고 합니다.(대전은 광역시) 그리고 눈에 띄는 것은 대기업 공업단지(SK하이닉스, LG화학, 에코프로)들이 많이 포진해 있는 것입니다. 대기업 생산기지가 있다는 것은 결국 수요가 탄탄하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노동은 짧고 인생은 깁니다. 투자에 대한 공부는 늦으면 늦을수록 안 하면 안 할수록 인생의 난이도는 상승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제 생각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